식품업체들의 제품 가격 인상이 이어지면서 먹거리 물가 부담이 더 커지고 있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고추장과 조미료 제품 출고가를 최대 11% 올렸다.
대형마트에서는 지난 주 이미 인상된 가격이 적용됐고 편의점에서는 내달 1일부터 반영된다.
고추장 가격은 지난해 9월 가격 조정 이후 약 6개월 만에 올랐고 조미료 가격 인상은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9천900원에 판매되는 해찬들태양초골드고추장(500g)은 내달 1일부터 1만400원이 된다.
CJ쇠고기다시다명품골드(100g)는 4천300원에서 4천800원으로 500원 오른다.
풀무원샘물도 내달 1일부터 생수 출고가를 5% 올린다.
포장재 비용, 물류비 등 생산비 부담으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개발공사 역시 이달부터 제주삼다수 출고가를 평균 9.8% 올렸다.
아이스크림, 과자 출고가도 올라 유통채널별로 순차적으로 반영, 내달 1일부터는 인상된 출고가가 편의점 가격에 적용된다.
빙그레 메로나, 비비빅, 캔디바의 편의점 가격은 1천200원에서 1천500원으로 오른다.
해태아이스크림의 누가바, 쌍쌍바, 바밤바, 호두마루도 1천200원에서 1천500원이 된다.
롯데제과의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 편의점 가격은 2천원에서 2천200원이 된다.
꼬깔콘(67g) 가격은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오른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한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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