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X가 컴백 일주일 만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3일 써클차트와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5일 발매된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의 두 번째 미니앨범 `Love Never Dies`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월 15일~2월 21일) 각 76,867장과 71,878장을 기록했다.
이는 TNX가 지난해 5월 발매한 데뷔 앨범 `WAY UP`의 초동 판매량인 31,196장에서 2배 이상 상회한 기록이다. 데뷔 후 첫 컴백이지만, TNX는 이번 기록을 통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뚜렷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개 국가에서 1위에 올랐고 총 9개 국가에서 10위권 대에 진입했다. 또한 `Love or Di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후 7일 만에 천만 회를 돌파하고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TNX의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신보는 10대의 사랑, 이별과 그리움, 정체성에 대한 고민 등 청춘 시절 뜨겁게 간직하고 있던 추억을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한 앨범이다.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가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TNX 멤버 은휘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TNX는 첫 컴백 앨범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확인시켜줬고, `4세대 아이돌 루키`로서의 위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뛰어넘고 있는 TNX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더욱 기대가 모인다.
한편, TNX는 24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 두 번째 미니앨범 `Love Never Dies`의 더블 타이틀곡 `I Need U`와 `Love or Die`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감성을 담은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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