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비, MZ세대 사용성 증대 위해 티모넷과 제휴 계약 체결

입력 2023-03-06 16:34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티모넷(TMONET)과 양사의 고객가치 증대, 포인트 가치제고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0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셀러비 내 콘텐츠 시청과 업로드 행위 등 셀러비 이용에 따른 보상 포인트인 '셀러비포인트'를 티모넷의 교통카드 충전결제 앱 '댐댐'의 포인트로 전환하여 대중교통 및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댐댐은 23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사용자의 약 90%가 MZ세대인 앱으로 아이폰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와 교통카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 오프라인 충전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앱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 및 이용이 가능하며 자체 포인트인 교통페이를 통해 약 200여개의 온라인 제휴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다.

셀러비 역시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 모두에게 보상을 주는 차별화된 보상 서비스인 watch to earn & Create to earn 서비스를 기반으로 MZ세대 K-셀럽, K-크리에이터 중심의 한국 대표 숏폼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베트남, 태국, 인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가입자 수 500만건을 돌파한 글로벌 숏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휴로 인해 MZ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숏폼 플랫폼 이용을 통해 대중교통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 확장성 면에서도 기대가 되고 있다.

셀러비 박성훈 대표는 "기존 셀러비포인트를 팬시 토큰(fanC)으로 전환하여 현금화하는 방식 외에 간단한 포인트 전환만으로 대중교통, 편의점 등 오프라인은 물론 네이버페이, L.POINT, 모바일 상품권 등 온라인 사용도 가능해져 더욱 광범위한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포인트 활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