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T(티)셀파 원격교육연수원'이 교사들의 지식 나눔 플랫폼 'T배움터'를 9일 론칭하고, 같은 날 첫 번째 서비스인 'T쌤-라이브'를 정식 공개한다고 밝혔다.
'T배움터'는 교사 간 교류를 통해 자유롭게 지식과 콘텐츠를 나누고, 'T쌤-라이브'에서 공유되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T쌤-라이브, ▲교사연구회, ▲교사콘텐츠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T쌤-라이브'를 시작으로 나머지 서비스는 상반기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한 'T쌤-라이브'는 비대면 강의 서비스로 교사라면 누구나 직무연수 및 자율연수를 개설하고 수강자를 모집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주제로 강의할 수 있다. 줌(ZOOM) 기반의 온라인 화상 강의실이 제공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모임을 통해 업무에 필요한 각종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T쌤-라이브' 서비스는 오픈 기념으로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T배움터' 사이트를 통해 9일(목)부터 수강 신청을 받아 23일(목) 19시 서울구로초등학교 신건철 선생님의 '요즘 학부모 상담법' 강의를 시작으로 4월 13일(목)까지 상권샘, 이종대왕, 꿈꾸는 안쌤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오랜 시간 좋은 콘텐츠로 인정 받아온 선생님들의 라이브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 내용은 3월 신학기 시작과 함께 교사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학급운영과 학급관리, 학부모 상담 등 교육활동 노하우와 공교육 디지털 전환에 맞춰 에듀테크를 활용한 스마트한 수업 설계 및 학급운영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후에도 선생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14일(화)부터 수강 회원 대상으로 ▲수강이벤트, ▲함께 이벤트, ▲후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오픈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배움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재교육 T셀파 전략본부 김황 부문장은 "'T셀파 원격연수원'에서 교사 지식 나눔 플랫폼 'T배움터'를 정식 론칭하고, 'T쌤-라이브'를 통해 신학기 학업 준비에 바쁜 선생님들을 위해 꼭 필요하고 유용한 강의만 골라 실시간 라이브로 제공한다"며 "특별히 오픈 이벤트 기간에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강사들의 퀄리티 높은 강의를 무료로 들을 기회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