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이 지난 17일, 선정 기업의 CEO 및 경영진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의 20주년을 기념하고 선정된 기업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인증식은 한수희 KMAC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송광호 기업가치진단본부장이 조사경과및 주요특징 보고, 세계적 석학인 필립 코틀러 미국 노스웨스턴대 석좌교수와 나가사와 카즈야 MSCI 아시아태평양 대표의 축사, 인증패 수여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ESG에 대한 한국과 글로벌 생태계에 대한 재조명 및 핵심 추진 사항을 수록한 'ESG 혁신권고안'도 소개했다.
한편,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전체 91개 산업 745개 기업에 대해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를 망라하여 총 11,71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전체 산업 중 존경받는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All Star 조사', 산업별로 선정하는 '산업별 조사'에 대한 결과를 지난 7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본 행사에는 SK텔레콤, 네이버, 신한카드, 유한양행, 현대건설기계,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All Star' 및 '산업별 1위'로 선정된 25개 기업이 참여했다.
송광호 KMAC 기업가치진단본부장은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지향 가치로서 존경받는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며, "포용적 가치를 창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그들의 가치 제고를 위한 고민과 노력이 진정성 있게 추진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