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입국 규제가 풀리고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뷰티 1번지' 명동 상권이 되살아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이달 1∼17일까지 명동 내 5개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배가량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12%에서 올해 73%로 여섯 배 가까이 뛰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동남아, 일본, 영미권, 중국 순으로 매출이 많았다.
특히 외국인 인기 상품 10위권 브랜드 중 9개가 중소·중견기업이었다고 올리브영은 설명했다.
미국 소셜미디어(SNS)상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 '조선미녀'의 경우 지난해 8월 명동 상권에 입점해 매월 매출이 30% 가량 증가하고 있다.
동남아 소비자는 주름개선 기능 등을 내세운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상품을, 영미권 소비자는 스킨케어와 유사한 제형의 'K-선크림'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중국인 소비자는 색조화장품을, 일본인 고객은 치아미백제나 헤어 트리트먼트와 같은 다양한 상품군을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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