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의 충격적인 부진에도 불구하고 주말에 열린 프로야구 시범경기에는 기대 이상의 많은 관중이 몰려 야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KBO 사무국은 19일 전국 5개 구장에 모인 관중 수를 2만9천525명으로 집계했다.
kt wiz-삼성 라이온즈 경기가 벌어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가장 많은 8천443명의 관중이 들어찼다.
부산 사직구장(6천425명),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5천500명),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5천67명), 창원NC파크(4천90명)에도 꽤 많은 유료 관중이 입장했다.
프로 10개 구단은 2016년부터 시범 경기를 주말에 유료로 운영한다. 평일에는 공짜다.
전날에도 2만4천52명의 관중이 야구장을 찾았다. 대구와 광주, 부산 관중은 일요일인 19일에는 약 1천명씩 더 늘었다.
시범경기의 흥행은 야구계가 기대한 수준 이상이다. WBC에서 한국 대표팀의 성적이 기대를 크게 밑돌아 관중 역시 평소보다 들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었다.
그럼에도 평소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직접 보려고 야구장을 찾은 '찐팬'의 팬심은 여전했다.
A 구단의 관계자는 "WBC에서 부진한 성적 탓에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팬을 더욱 늘리지는 못했다"면서도 "그런데도 관중들이 오시는 것을 보면, 국제 대회 성적과 관계 없이 팀을 응원하는 '핵심 팬' 층이 공고한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B 구단의 관계자도 예상치 못한 일이라면서 "올해 새롭게 팀에 가세한 선수와 구단이 기대를 거는 선수들의 시범경기에서 활약상을 보려고 팬들이 몰린 것 같다"고 분석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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