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복합쇼핑몰 개장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hc그룹은 지난해 복합 쇼핑몰에 재개장한 아웃백 매장 4곳의 월평균 매출이 이전 대비 평균 7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bhc그룹은 지난 2021년 아웃백 인수 이후 복합 쇼핑몰 중심 새로운 출점 전략인 리로케이션 출점을 선언했다.
이 전략에 따라 지난해 15곳이 쇼핑몰이나 백화점, 아울렛 등 복합 쇼핑몰에 입점했고, 이 가운데 사당 파스텔시티점, 김해 신세계점, 신림 타임스트림점, 분당 AK점 등 4곳은 기존 매장을 복합몰로 이전해 출점한 곳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이전한 신림 타임스트림점의 경우 월평균 매출이 기존 매장의 약 2배가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hc는 리로케이션 전략이 기존 매장들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것과 동시에, 기후의 영향을 최소로 받으며 고객들의 접근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웃백 관계자는 "리로케이션 출점 전략이 매출 증대는 물론 고객 만족에도 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어 향후 신규 매장 중 복합 쇼핑몰에 입점되는 리로케이션 매장 비중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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