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FLATA.EXCHANGE)’를 운영하고 있는 플랫타이엑스(Flata EX)는 지난 21일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소속 한지원2(정회원) 프로골퍼와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후원 계약기간 동안 플랫타이엑스는 한지원2 선수에게 후원금을 매달 지원하고, 한지원2 선수는 각종 대회에 플랫타이엑스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유니폼을 착용하고 출전할 예정이다. 플랫타이엑스가 주관하는 기업 행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한지원2 선수는 2022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에 입회하였으며, 지난 2022년 ‘04월 KLPGA 2022 백제CC · XGOLF 점프투어 3차전’에서 2위를 기록하는 등 떠오르는 슈퍼루키 프로골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후원은 플랫타이엑스가 본사를 대구시로 이전한 이후 대구와 영남지역 발전을 기원하며 처음 진행한 ESG 활동으로, 향후 대구시 예술, 문화, 스포츠계 전체를 아우르는 ESG경영을 실천하겠다는 방침이다.
강준우 플랫타이엑스 공동 대표는 “플랫타이엑스가 최초로 공식 후원하는 스포츠 선수로 한지원2 프로골퍼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고 영광"이라며 "한지원2 선수가 글로벌 프로골퍼로 성장해나가는 데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고 지역 발전을 위한 후원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플랫타이엑스가 운영 중인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지난해 12월에 시작했던 KPMG와의 'AML 체계 고도화 프로젝트'를 최근 완료했다. 4월 중 지티원 AML 솔루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AML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계속해서 추진 중이다. 대구시의 첫 번째 ABB프로젝트(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정책 파트너로 선정된 플랫타이엑스는 현재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