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5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각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4종 808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현대·기아 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5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 및 기술력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AGM 및 EFB 시리즈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절감을 위한 ISG(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제품이다. 추가 옵션 장착으로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으로 엔진 시동 사용이 잦은 차량 등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12월부터 1월 두 달간 '쏠라이트' 배터리의 라디오 광고를 진행했다. CM송은 파워풀한 편곡의 '빌헬름텔 서곡' 멜로디에 맞춰 가사를 반복하여 대중 및 잠재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밖에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 및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2023년 한국대학스키연맹 2년 연속 후원,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지속적 운영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관계자는 "고객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덕분에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