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만개한 주변 상권이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30일 나타났다.
KB국민카드가 가맹점 매출액과 지하철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서울지역 벚꽃 명소인 여의도의 벚꽃 만개 시기 중에 금요일과 주말 기간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주변 가맹점의 지난해 매출액은 코로나19 시기인 2019년보다 24% 늘었다.
또 다른 서울의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는 2019년 대비 31% 증가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의 벚꽃 만개 시기의 금요일과 주말에 주변 가맹점 매출액은 2주 전 금요일과 주말 대비 여의도는 87%, 석촌호수는 61% 늘었다.
벚꽃이 유명한 경주, 진해, 경포 지역의 주변 가맹점 매출액도 2주 전 금요일과 주말보다 각각 116%, 17%, 35% 늘었다.
업종별로는 여의도의 경우 편의점 매출액 증가가 148%로 가장 높았고 그 외 지역은 카페의 매출 증가가 가장 컸다.
(자료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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