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된 뉴스위크의 '2023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에서, 제네시스의 복합 브랜드 제네시스 하우스가 올해의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글로벌 시사주간지인 뉴스위크는 이번 시상식에서 자동차산업에서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변화를 이끈 인물 또는 단체를 선정해 수상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기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자동차업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엑스 콘셉트 시리즈와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이라며, "뉴스위크가 인정한 '파괴자'라는 호칭을 매우 큰 영예로 느낀다"고 말했다.
올해의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 수상한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거점으로, 차량 전시 쇼룸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공연장 등 문화 체험 공간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낸 공간이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지난 2021년 문을 연 뒤 패션쇼, 뮤지컬 공연, 설치 예술, 콘셉트카 런칭 등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은 서울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온지음과의 협업을 통해 조선시대 궁중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를 내보이고 있다.
제네시스 북미 COO 클라우디아 마르케즈는 "제네시스 하우스와 협업해 진행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며, "제네시스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이들과 제네시스 하우스를 공유하는 것이 목표이며, 앞으로도 더욱 더 다양한 행사들과 활동들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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