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인기를 끌며 달달하고 촉촉한 전통 과자 약과의 판매도 급증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U가 지난달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 약과쿠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지난달 29일∼지난 5일 CU 약과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8.3%나 늘었다.
GS25는 롯데 미니쌀약과, 삼립 미니약과, 삼립 조청모약과, 효성 무직타이거찹쌀손약과 등 약과 상품군의 지난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6.8% 성장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이마트24의 약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
식품업체들도 다양한 약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말 출시한 약과타르트는 출시 2주 만에 약 10만개가 팔렸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의 허니글레이즈드 약과도 지난 1월 출시 이후 낱개 기준 약 120만개가 팔렸다. 던킨은 당초 허니글레이즈드 약과를 설맞이 기획 제품으로 출시했는데, 인기가 높아지자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
도넛 브랜드 노티드는 지난 1∼2월 전통 디저트 브랜드 '만나당'과 협업해 궁중 약과 스콘을 한정 판매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약과는 'K-디저트'라는 수식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약과를 타르트, 휘낭시에, 쿠키 등과 조합하는 등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파리바게뜨)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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