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심리를 검사하는 동화책 '김동철 박사의 비타민 웰빙 동화'가 출간됐다.
지난 6일 아이큐비타민을 통해 발간한 이번 동화책은 아이의 심리를 동화책으로 검사한다는 점에서 자녀심리, 정서맞춤 솔루션 동화로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서적은 유명 아동 심리전문가이자 심리 콘텐츠 기획자 김동철 박사가 기획 및 개발했다.
김동철 박사는 아동의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고 40여 명의 아동심리, 건강 등 전문가 박사그룹과 아동 동화 작가군이 합심해 완성했다. 아이들의 심리, 정서문제를 위해 오랜 기간 고민해 완성한 만큼 출간 전부터 교육시장, 아동심리 시장에서 주목 받았다.
최근 팬데믹 이후 벌어진 아동의 언어 문제, 생활 습관 문제, 사회성 문제, 학습 문제 등으로 아동 성장에 대한 고민과 과제를 안고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콘텐츠를 찾아 헤매는 실정이다. 국내 역시 아동의 현 상황에 대해 관련기관에서도 심도 있는 고민을 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다. 이러한 시점에서 해당 서적은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화의 내용을 보면, 아동 필수 영역인 건강하게 자라기, 건강하게 공부하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건강하게 표현하기, 건강하게 관계 맺기, 건강하게 사귀기, 건강하게 결정하기, 건강하게 키우기(부모 동화) 8개 영역으로 나눠진 60권의 본 동화와 8권의 소통 다이어리(워크북 시스템)를 두어 아동 문제행동을 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해결하고자 하였다. 또한, 양육 필수 백과사전을 갖추고 있어 아동의 교육지침, 이론적 근거를 요목조목 잘 갖추어 볼 수 있는 전문 백과사전이 포함되어 있는 수준 높은 고급동화라는 점에서 그 차별화를 제시한다.
해당 서적은 옥션, 11번가, G마켓, 쿠팡 등 온라인 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어린이동화서점에서도 직접 구매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