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업계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세비앙이 올해 '독일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독일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는 1955년 시작됐으며, 독일 에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다. Red Dot은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되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선발하고, 그 작품에 대한 국제적인 인정을 부여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17년 삼성전자의 갤럭시 S8과 갤럭시 S8+가 Best of the Best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팬택의 아이디어 프로젝터 'Nebula Capsule II', 2020년 LG전자의 SIGNATURE OLED TV R이 Best of the Best로, 2021년 IONIQ 5가 Best of the Best 로, 2021년 제네시스 수지가 Best of the Best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은바 있다.
올해 2023년에는 세비앙의 'C-Water H' 전해살균수전 모델이 Red Dot Award를 수상했다. 기술연구소 진배동 소장은 "해당 제품은 수돗물을 고효율 전해 모듈을 통해 전기분해하여 음극에서 수소(H2), 양극 잔류염소(Cl2), 산소(O2)가 발생하고 염소(Cl2)가 다시 물에 용해되어 결합한 결과 차아염소산수(HOCl)로 생성하는 전류 제어기술을 적용하여 단, 10초 만에 세균(박테리아)을 살균시키며 세정을 동시에 해결하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송인수 팀장은 "이 제품은 불용성 Ti(티타늄) 에 귀금속 산화물인 Ir(이리듐) 및 Ta(탄탈럼)을 도포한 제품으로, 성분 최적화와 표면 밀도 향상, 코팅 두께 균일화를 통해 부식되지 않고 전도성을 향상시키며, 타사 대비 4배 이상의 강한 내구성을 갖는다"라고 전했다.
제품의 어워드 진행을 총괄한 디자인 김민호 팀장은 "살균 작용 이후에는 순수한 물로 환원되며, 어떤 인테리어 환경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하고 부드러운 라운드 형태 및 직관적인 아이콘 및 비접촉식 센서를 적용하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능과 디자인을 녹여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비앙은 디자인 역량과 전기분해수기술 및 절수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C-Water' 브랜드로 출시해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 가정용 외에도 살균과 위생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병원, 요양 시설, 학교, 유치원 등 다중 이용 공간 최적화 모델을 개발 및 보급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