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히어로코리아(대표 우의성)가 충남일보타임스(대표 전강현)와 함께 친환경운동실천 및 전국적인 환경 캠페인의 매스컴 홍보를 포함한 사회적 기여활동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라스틱히어로코리아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와 함께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전문화된 불록체인 메인넷 기술 개발을 통해 환경 컨설팅, 리사이클링, 플랫폼, 공기질 관리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충남일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의식증진, 적극적 환경시민운동 및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주도하면서 이를 통해 일자리 제공, 지역사회공헌, 국가경제기여 등 사회공헌의 대의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충남일보타임스는 그 동안 충남지역의 대표적 언론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정확하고 깊이 있는 보도활동을 지속해오면서 각종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환경문제, 환경교육캠페인 및 환경정책 보도 등을 통해 친환경적 색채의 언론사적 면모를 보여왔다고 평가된다. 특히, 지자체, 시민, 그리고 기업과의 폭넓은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환경운동을 주도해왔다.
충남일보타임스 전강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언론환경보도의 기존 한계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질적이고 실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플라스틱히어로코리아 우의성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미션과 비전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상호간 친환경 캠페인의 생산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에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양 사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친환경 운동 및 사회적 공헌과 관련된 별도의 다양한 홍보 프로세스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