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겨울방학 시즌 직후라 통상 여행 비수기임에도 인터파크의 지난달 항공권 판매액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인터파크는 올해 3월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이 1년 전과 비교해 281% 급증한 1,613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1475억 원)에 올린 최고 판매치를 두 달 만에 경신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월(1,088억 원)과 비교해서도 48% 늘었다.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터파크가 인기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했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제선 발권인원을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 13%, 필리핀 7%, 태국 6%, 미국령 괌 5% 등이다.
인터파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항공 미식회' 기획전을 통해 일본, 동남아, 시드니, 괌 등 인기 해외 노선을 타임딜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 10월 11일부터 오는 6월까지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3월이 여행 비수기임에도 목표를 웃도는 깜짝 실적을 올렸다"면서 "항공권 1등 플랫폼에 걸맞은 고객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인기 노선과 프로모션을 실속 있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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