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에너지, 모니터링 앱 '옥토' 대규모 업데이트…"고객 사용성 강화"

입력 2023-04-18 14:10  

고객의 사용성·직관성 대폭 개선…시각적인 편의성 확대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소울에너지(대표 안지영)가 자사 전문 모니터링 서비스 앱 '옥토(OCTO)'를 전면 개편해 고객 관점의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옥토는 소울에너지가 관리 운영하는 전국 3500여개의 태양광(PV) 800MW, 에너지저장장치(ESS) 250MW 발전소 등을 위한 모니터링 전문 앱이다. 이번 개편은 지난해 3월 O&M 최적화 리뉴얼 론칭 이후 약 1년만이다.

이 회사는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 사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편을 진행했다. 분산됐던 100kW 이하의 소규모 발전소와 1MW 이상의 대규모 발전소의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합했다. 발전소 유형이나 규모에 관계없이 가동 상태, 발전량, 장애 알람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전면 배치했다. 또한 인버터, PCS, 배터리 운전 상태 등 핵심 설비의 상태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회사 관계자는 "100kW 이하의 발전소는 대부분 고객이 직접 운영하고 있어 관리가 용이하도록 세밀한 발전 데이터 및 가동상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었다"며 "소규모 발전소 고객 대부분이 연령대가 높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보다 직관적이고 쾌적하게 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으로 소식 메뉴도 추가됐다. 소식 메뉴에는 고객들의 관심도를 반영한 에너지 업계 최신 동향과 정부 지원 정책 등이 업데이트 된다. 또 소울에너지에서 발행하는 1.5도씨 매거진의 기후변화 대응 콘텐츠가 제공된다.

소울에너지 안지영 대표는 "24시간 작동되는 발전소는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시켜줘야 고객들의 재무적인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옥토 개편은 보다 쉽고 안정적인 발전소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전력시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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