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학과를 진학하고자 한다면, 항공산업 기초 지식은 물론, 관광산업의 전문 지식과 외국어 확대까지 차별화된 능력이 필요하다.
항공서비스 산업은 글로벌 경제적 상황과 무관하게 관광산업의 필수 활동 영역으로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분야로 관광산업의 취업 기회도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한 입시 업계 관계자는 “항공서비스학과를 진학할 경우 학과에서 제공하는 이론과 실무 교육 외에도 항공산업 관련 취업 인턴십, 해외 연수, 국내외 학술대회, 식음료 분야 전문자격증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유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에서는 항공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관광기획사, 컨벤션센터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 분야 관련 취업 기회가 열려 있다. 다양한 취업 전망을 고려해 학생들은 학습과 경험을 쌓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항공서비스전공은 이번에 신설된 전공으로 객실승무원, 지상직승무원 등 항공 관련 승무원을 양성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분야 뿐만 아니라 크루즈 승무원, 철도 승무원 및 호텔, 관광, 식음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나아갈 수 있으며 졸업 후 전문 학위를 취득해 전문대와 동등한 학력과 승무원이 갖춰야하는 자격증, 외국어까지 졸업인증제를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졸업인증제 통과 시 100% 취업 지원, 취업A/S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이 있다.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며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숭실대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고 학교 식당, 중앙도서관 등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시, 정시 지원횟수 차감 없이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