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신보 후속곡 ‘AMYGDALA’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25일 “슈가가 오늘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활동명 Agust D로 발표한 솔로 앨범 ‘D-DAY’의 수록곡 ‘AMYGDALA’의 뮤직비디오를 올렸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AMYGDALA’는 동기, 감정, 공포 및 불안에 대한 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몬드 모양의 뇌 구조 일부인 ‘편도체’라는 단어로, 트라우마와 꺼내고 싶지 않은 기억에 대해 풀어낸 곡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슈가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어두운 공간에 홀로 잠이 든 그는 오토바이를 타는 기억을 회상했고 돌발 교통사고와 함께 눈을 떴다. 문 밖으로 나가고자 하는 슈가가 뒤를 돌자, 쇼파에 누워 있는 본인과 마주했고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는 듯한 또 다른 자아가 등장했다.
이어 교통사고에 대한 기억이 다시 오버랩되며 깨어난 슈가는 얼굴에 스스로 상처를 냈고, 열린 문으로 한걸음씩 나아갔지만 문은 굳게 잠기며 슈가의 과거 기억들이 재생됐다. 말미에는 기억 속에 존재하는 또 다른 슈가가 트라우마에 갇힌 공간에서 그를 구출하고자 했으나 열리지 않는 문을 사이에 두고 괴로워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슈가가 그 기억과 트라우마에 잠식되지 않으려는 듯 ‘AMYGDALA’를 닮은 아몬드를 삼키는 장면이 중간 중간 담겼다.
이처럼 ‘AMYGDALA’ 뮤직비디오는 본인의 트라우마를 꺼내 마주한 슈가의 모습과 이를 스스로 구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편,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투어 '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