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브롬톤 월드 챔피언십(BWC)의 예선전 및 내셔널 대회인 '2023 브롬톤 월드 챔피언십 코리아(Brompton World Championship Korea, 이하 BWCK)'가 오는 5월 인천 영종도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본 행사는 접이식 자전거 '브롬톤'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레이스로, 매년 색다른 콘셉트와 콘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다. 자전거 의류가 아닌 셔츠와 넥타이, 재킷을 입고 달린다는 것도 특징이다.
더욱이 올해는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행사를 개최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장소도 기존 하남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로 변경해 더욱 확대된 코스와 규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3 BWCK는 5월 27일에 열린다. 오전에는 메인 레이스 이벤트 예선 라운드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메인 레이스 이벤트 파이널 라운드와 베스트 드레서 및 베스트 브롬톤 선정, 폴딩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 스폰서가 현장 이벤트 부스에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등에게 브롬톤 자전거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럭키 드로우 행사를 진행한다.
스폰서로는 프레젠팅 파트너 미니(MINI)를 비롯해 메인 파트너 캠브리지멤버스(Cambridge Members), 사할리 스낵(Sahale Snacks), 서플라이어 파트너 라파(Rapha), 따우전드(Thousand), 툴레(Thule), 지그(Sigg), 레이저(Lazer), 토트(Tote), 윙(Wing), 노티프(Notif), 체크오(check'o), 벤앤제리스(Ben&Jerry's), 콘티넨탈(Continental), 테(Te'), 맥스웰하우스(Maxwell House), 테라바디(Therabody), 아베오(AVEO), 브룩스(Brooks), 크랭크브라더스(Crankbrothers) 등이 참여한다.
2023 BWCK를 주최하는 ㈜산바다스포츠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부터 버추얼 레이스로 진행하던 행사를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함에 따라, 브롬톤을 사랑하는 유저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됐다"라며 "BWCK 참가자부터 가족, 지인, 친구까지 국내 최고의 드라이빙 복합문화 공간인 MINI 드라이빙 센터 자동차 서킷에서 펼쳐지는 브롬톤 레이스와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3 BWCK에 참여할 600명의 참가자는 4월 26일 14시부터 5월 10일 24시까지 BWCK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BWCK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와 손수건, 선크림, 배지, 완주 메달 등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