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 모델 트림 '스마트 초이스' 추가
'비자림 카키 매트' 추가 7개 색상 운영
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를 출시했다. 실용성을 더한 신규 트림 '디 에센셜 라이트'를 1,490만원에 선보인다.
현대차는 '2023 캐스퍼'를 27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디 에센셜 라이트(The Essential Lite)'을 추가해 총 4가지의 트림을 운영한다.
'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와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 모델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로 추가됐다.
'스마트 초이스'에는 7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을 적용하며 상품성을 강화했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원 ▲디 에센셜 1,6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며, 밴 모델 ▲스마트 1,375만원 ▲스마트 초이스 1,480만원이다.
현대차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외장 색상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 '비자림 카키 매트'를 새롭게 추가해 총 7가지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아울러 기본 모델에서만 운영됐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를 밴 모델에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패키지 선택 시 버튼시동&스마트키,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 후방 모니터, 6 스피커,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리어 와이퍼 및 워셔 등이 적용된다.
현대차는 캐스퍼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도 펼친다. 인기 캐릭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캐스퍼x양파쿵야'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캐스퍼 온라인의 견적 페이지에 숨어 있는 '양파쿵야' 캐릭터를 찾으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날부터 약 한달간 홈플러스 5개 매장(강서점, 부천상동점, 원주점, 유성점, 김해점)에 캐스퍼를 특별전시하고 당일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금 면제 쿠폰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