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59억원…전년비 16.9%↓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4-27 17:20  

中 소비 회복 지연...뷰티 매출 0.3% 증가 그쳐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 원,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뷰티와 생활용품(HDB) 매출은 각각 0.3%, 1.9% 증가한 가운데 음료(Refreshment) 매출이 6.7% 성장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1분기 뷰티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015억 원,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612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전반적인 중국 소비 회복이 지연되며 매출은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기저 효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했으나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다. 원가 및 고정비가 늘어나며 영업이익도 줄었다.

생활용품(HDB)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5,630억 원, 영업이익은 327억 원으로 40.7% 줄었다.

데일리뷰티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고 오랄케어(페리오, 유시몰)와 피지오겔 매출은 증가했다. 다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부담과 고정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음료(Refreshment)사업의 경우 매출이 4,192억 원으로 1년 전보다 6.7% 늘었고. 영업이익은 1.3% 증가한 520억 원이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이 증가했고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채널에서 음료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원가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소폭 성장에 그쳤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