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사인 제영산업개발은 에스엘플랫폼(SLP)과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파주시 일원의 'e편한세상 헤이리'의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에스엘플랫폼은 르피에드 강남, 브라이튼 한남, 루카 831, 엘루크 서초 등 하이엔드 단지들의 커뮤니티 컨설팅과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단지 입주민들에게 조식 서비스, 하우스 키핑, 방문세차, 생활수리, 물품보관 등 컨시어지 서비스와 건강관리 통합 앱을 이용해 건강상담, 진료예약 대행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놀이터, 라운지카페, 비즈니스홀, 독서실, 방과 후 교실, 썬큰광장 등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약 34%로 넓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나머지 5%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여기에 주변 분양 단지의 이자 후불제에 반하여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되는 만큼 추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이자부담에 대한 영향이 없다. 아울러 올해 5월부터 전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단지 근거리에는 GTX-A노선 운정역(예정)이 지날 예정이며, 인근에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사업도 계획돼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LG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해 있는 LCD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파주탄현국가산업단지, 파주탄현일반산업단지, 파주출판도시 등 다양한 업무시설이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