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분기 매출 6,798억 원, 영업이익 593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대비와 매출은 8.5% 늘어난데 반해, 영업이익은 0.7% 줄었다.
음료, 주류 사업 모두 매출은 성장했다. 음료 사업은 매출 4,230억 원을 기록했는데, 특히 제로 트렌드에 따라 탄산음료 매출이 크게 늘었다.
탄산 호조에 따른 수익성 개선 흐름도 지속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7% 늘어난 390억 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확대되는 제로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향을 더한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을 선봉ㄹ 계획이다.
주류 부문 매출은 2,077억 원으로 전년보다 7% 늘었다. 특히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인기로 소주 매출은 26.9% 증가했다. 전년도 2분기에 출시한 청주 '별빛청하'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청주 매출도 24.5% 늘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8.9% 하락한 175억 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마케팅 비용 지출에 따라 주류 수익성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다변화된 주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연내 프리미엄 증류주 및 하이볼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 증류소 건축은 상반기 내 인허가를 획득한 후 3분기 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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