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윤하가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을 웰메이드 10곡으로 꽉 채웠다.
윤하는 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MINDSET’(마인드셋)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바람’을 비롯해 ‘어려운 일’, ‘스무살 어느 날’, ‘서른 밤째’, ‘동네길’, ‘나의 하루하루’, ‘미워하다+사랑하다+기다리다’,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 ‘별보다 먼 그대’, ‘다음에 봐’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윤하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명곡부터 미발표곡에 이르는 다채로운 트랙을 준비했다. 자작곡 3곡을 포함한 총 6곡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만큼 싱어송라이터로서 독보적인 감성과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 가운데 ‘어려운 일’은 윤하의 미니 4집 ‘STABLE MINDSET’(스테이블 마인드셋)에, ‘스무살 어느 날’과 ‘다음에 봐’는 미니 5집 ‘UNSTABLE MINDSET’(언스테이블 마인드셋)에 수록됐던 곡이다. 또한, 일본어 버전으로 발매됐던 ‘바람’, ‘동네길’, ‘나의 하루하루’, ‘별보다 먼 그대’가 한국어 버전으로 이번 스튜디오 앨범에 담긴다.
이 외에도 2006년, 2007년, 2008년 차례로 발매된 곡을 재편곡한 ‘미워하다+사랑하다+기다리다’, OST로 공개됐던 ‘서른 밤째’, 김동률이 작사, 작곡한 이소라의 정규 9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까지 윤하표 믿고 듣는 보컬과 명품 감성이 다양한 곡으로 펼쳐진다.
‘MINDSET’은 윤하가 분리되지 않은 스튜디오의 한 공간에서 원테이크 방식으로 녹음한 앨범으로, 실제 공연과 같은 생생한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STABLE MINDSET’과 ‘UNSTABLE MINDSET’에 이어 탄탄한 시리즈를 마무리 지을 ‘MINDSET’ 본편이 기다려진다.
한편, 윤하의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 ‘MINDSET’은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