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가 산타모니카컬리지 입학 후 FIT, Parsons, OTIS, FIDM, SCAD를 비롯하여 많은 캘리포니아주립대 패션학과로 편입하는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 LA에 위치한 산타모니카컬리지 패션학과는 패션디자인 및 패션마케팅 전공이 있다. 학생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지역 내의 패션디자이너, 패션제조업체 업계의 Field Trip 인턴쉽과 패션학과의 LA모드 패션쇼를 통하여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준학사 학위 취득 후 뉴욕에 위치한 명문 4년제 패션대학교인 FIT, 파슨스, Pratt 프랫을 비롯하여 CSU-Long Beach 롱비치, UC-Davis 데이비스 등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패션디자인 또는 패션마케팅 학과와 협약을 통해 명문 4년제 패션학과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SMC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은 2019년 미국 Santa Monica College와의 협약에 따라 토플면제 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국내에서 6개월 미국대학준비 ESL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을 면제받고 동시에 사회학, 경제학, 심리학 등 12학점 교양학점을 수강하면 산타모니카칼리지 입학 시 학점으로 인정되어 패션유학을 준비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절감된다. 졸업 후 유학생 노동허가증인 OPT를 통하여 패션디자인, 스타일링, 머천다이징, 구매, 마케팅 및 판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분야로 취업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산타모니카컬리지 패션학과는 현지 패션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SMC Chop Shop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패션업계 취업으로 연계된다. 뿐만 아니라 미국 산타모니카컬리지 패션학과 입학은 별도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서울에 위치한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토플면제 영어과정 및 교양 12학점을 받으면 입학이 보장된다.
한편, 매년 수시모집(1월), 정시모집(3월), 후기모집(7월)으로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생, 재수생, 대학생, 검정고시생, 학점은행제 학생이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은 예비과정으로 입학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SMC 산타모니카대학 한국교육원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