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소식이 전해진 후 구글 주가는 바로 4.7% 가량 상승했으며 ETF 시장에도 반영이 됐습니다. 인터넷이나 테크 ETF들이 상승세를 보인겁니다. 대표적으로 XWEB ETF는 스테이트스트리트에서 운용하는 S&P 인터넷 기업 추종 펀드인데요. 메타와 구글, 스노우플레이크는 그럴듯한데 푸보 티비가 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이지만 스포츠 경기를 주력으로 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NBA와 MLB 같은 다양한 스포츠 리그 경기를 중계하는 플랫폼 회사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2) 리비안은 어제 장 마감 이후 나름의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주목을 모았습니다. 바클레이의 댄 레비 애널리스트는 이에 대해 리비안이 최악의 상황은 지나고 바른 방향으로 가는 중요한 단계에 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다만 여전히 몇몇 가지의 극복할 문제들은 남아있다고 분명히 했습니다. 생산 예상치가 줄어들지 않은 건 긍정적이었지만 여전히 자재들 비용을 줄이기 위해 회사가 부단히 노력을 해야하며, 그러면서도 공급자들과 관계도 유지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이날 리튬 채굴 기업들을 추종하는 ETF인 LITP ETF가 2% 올랐구요. 블랙록의 자율주행 전기차 ETF인 IDRV ETF도 2% 상승했습니다. IDRV ETF 는 테슬라도 보유하고 있구요, 비야디나 리오토, 폭스바겐 같은 글로벌 회사들 이외에도 엘지 엔솔과 삼성 SDI 등 국내 기업도 보유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3)CPI 가 발표됐습니다. 이날 해당 경제 지표에서 미국 인플레이션에 대한 진단이 다소 혼재하게 되니 연준이 올해 금리 인하를 실시할 수 있다는 긍정적 전망은 사라지면서 금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0.1% 가량 하락하며 2,031달러 선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에 금 뿐 아니라 구리와 니켈등 다양한 금속 ETF들이 함께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DBB ETF는 인베스코에서 운용하며 금속 ETF중 운용규모가 가장 큰 편인데요. 알루미늄, 구리, 아연 가격을 추종하며 채권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서는 2월부터 주가 하락세 보이고 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