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연, 타이틀곡 ‘KNOCK’ 무서운 기세로 차트 정주행…14일 SBS ‘인기가요’ 재출격

입력 2023-05-11 16:10  



가수 이채연의 신곡 ‘KNOCK’이 음원 차트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4월 12일 미니 2집 ‘Over The Moon’을 발매한 이채연이 타이틀곡 ‘KNOCK’로 5월 1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TOP100 차트 21위의 고지를 밟으며 무서운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는 발매 12일 만인 지난 2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로 입성, 5월 10일 오전 9시 기준 30위까지 오르며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더불어 멜론 일간 차트서도 발매 당일인 12일 521위로 진입해, 발매 약 한 달 만인 9일 차트 27위로 약 494계단이나 뛰어오르며 가파른 상승 폭을 보였다. 더불어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꾸준히 순위가 오르고 있다.

또한 SNS 및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타이틀곡 ‘KNOCK’의 챌린지가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친동생인 있지(ITZY) 채령과의 챌린지 영상은 11일 기준 유튜브 기준 약 1092만 회, 틱톡 기준 약 1770만 회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안무가 로잘린, 세븐틴 디노, 몬스타엑스 주헌, 이영지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앨범은 1위를 기록한 독일, 스웨덴, 말레이시아, 핀란드를 비롯한 2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TOP10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역시 벨기에, 호주 1위를 포함해 14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 10위권 내로 진입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채연의 미니 2집 타이틀곡 ‘KNOCK’은 ‘기다리지 않고 내가 먼저 너의 마음을 두드리겠다’는 주체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반복되는 훅으로 남다른 중독성을 자랑, ‘차세대 케이팝 디바’를 향한 이채연만의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팬은 물론 대중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이채연은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는 14일 오후 3시 40분에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재출격, 다시 한번 ‘KNOCK’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