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올해 1분기 매출 7,300억 원, 영업이익 123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대비해 매출은 12.2%, 영업이익은 101.2% 증가했다.
회사 측은 단체급식 수주 확대와 미국 법인 외형 성장에 힘입어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문별로 식품제조유통사업부문은 B2B에서 급식시설 식수 개선과 군납 등의 신규채널 확대로 매출이 37.5% 성장했으나, B2C는 엔데믹에 따른 내식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은 급식사업 전반 상승, 휴게소 및 공항 이용객 증가 등 외식 수요 회복에 따라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2.0% 상승한 1,783억 원, 영업이익은 14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해외사업은 주력인 미국법인의 두부 및 아시안 누들 매출 고성장 등을 통해 1분기 매출은 10% 상승한 1,471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손실은 65.6억 원으로, 전년보다 6억 원가량 줄였다.
회사 측은 올해 내부 원가 개선 활동, 판매가격 인상 및 물류비 안정화 등으로 손실폭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종헌 풀무원 재무관리실장은 "올해는 무엇보다 수익성 회복에 중점을 두어 국내 사업은 수익성을 고려한 신규 채널 공략에 집중하고, 해외 사업은 원가구조 개선 및 적극적 판매가격 인상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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