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이 지난 15일 창립 32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윈도우용 제품 "씽크와이즈 23"과 언제 어디서나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씽크와이즈" 제품을 출시했다.
아이씽크와이즈는 지난 97년 제품출시이후 브라우저기반의 웹버전으로 바꾼 제품이다. 또한 2022년 육군 차세대 협업시스템으로 성공적인 납품을 마치고, 2023년 대한민국 전자정부 구축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K-클라우드기반 교육SaaS분야 학습지원 과제로 선정되어 11,000개 학교가 채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세계 최초로 134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되는 협업기능(특허출원)은 공용어 사용으로 인한 언어 장벽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수출입 관련 업무분야와 다문화 교실, 세계시민 교육, 외국어 학습 등 많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의 활용과 핵심어 추출 기능은 맵핑 시 더 빠르고 폭넓은 발상을 유도해 맵핑 내용의 품질향상과 자기주도 학습능력 개발에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브라우저만 있으면 설치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업내용은 클라우드에 자동저장된다. 링크만으로 문서 공유/협업할 수 있고, 정리된 내용은 워드, 한글, PPT 등 다양한 문서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작성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Windows기반 제품인 아이씽크와이즈도 새로운 23버전으로 함께 출시한다.
정영교대표는 "대한민국은 2022년 UN 발표 전자정부 랭킹 최상위 국가이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개되는 메타버스 시대, 아이씽크와이즈로 생각하고, 소통하고, 관리하고, 학습하는 모든 활동 영역에서 다수 대중의 디지털 정보와 디지털 도구 활용능력 개발은 2040 G2 Korea로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창립32주년과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제품 무상제공 및 특별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