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코퍼레이션의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가 동참해 지난 두 달간 진행된 고용노동부의 ‘안전배달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안전배달 캠페인은 배달 종사자 스스로 안전 운행을 약속하고 실천을 유도하고자 고용노동부에서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배송원들이 많이 방문하는 전국 주요 주유소에 안전 수칙을 확인할 수 있는 현수막 또는 배너를 설치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만나플러스는 배달업계의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 및 정착에 앞장서고자 분리형 배달대행 플랫폼사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주유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약 3천여 명의 소속 배송원들이 안전 수칙 준수 및 캠페인 동참을 약속하기도 했으며, 올해는 전국 103여 개 주유소에 배송원이 안전운행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수칙(운전 중 전방 주시하기, 교통 법규 준수하기, 예측 출발하지 않기, 안전모 착용하기)이 담긴 배너가 게재됐다고 밝혔다.
만나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한 배달 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배송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배달대행 플랫폼사로써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