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소주를 찾을 때, 화나거나 힘들 때 찾지 않습니까? 저 역시도 빡칠 때, 술을 많이 찾습니다. 그래서 ‘빡치주’라고 이름을 지어봤습니다."
이마트24는 이달 26일부터 국내 OTT 업체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빡치주/개빡치주는 각 25도, 40도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해당 드라마의 주인공 '조충범'의 대사를 통해 탄생했다.
지난해 온라인 한정 판매에서 3만 병 완판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던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하게 됐다.
빡치주/개빡치주는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로하는 술이라는 위트를 담은 상품명과 국내산 쌀, 물, 누룩으로만 만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각각 가격은 빡치주(25도) 15,900원, 개빡치주(40도) 19,900원이다.
이마트24는 지난달 출시한 독도소주에 이어 빡치주, 개빡치주까지 업계 최초로 선보여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고객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전략이다.
실제 지난해 증류식 소주 매출은 전년 대비 2.5배(159%) 이상 증가했다. 올해(1월 1일~5월 23일) 매출 역시 3배 이상 늘었다.
증류식 소주와 함께 이마트24는 플레이버 위스키 소싱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달 ‘솔티카라멜’과 ‘피넛버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올레 스모키(Ole Smoky)375ml’를 할인 판매한 데 이어, 이달에는 ‘에반윌리엄스 애플750ml’(33,000원)를 이달의 위스키로 선정해 판매 중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차별화된 주류를 소싱하고, 고객들에게 제안함으로써 '이마트24=트렌디한 주류 성지'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