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5월호가 발매된다.
소속사 측은 31일 “윤종신이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월간 윤종신' 5월호‘대인관계'(with 조연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대인관계'(with 조연호)는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하면 감출 수 있을지 고민하는 한 남자의 조심스러운 사랑을 담은 곡으로 윤종신이 MC로 활약하고 있는 프로그램 채널A ‘하트시그널4'의 출연자들로 이루어진 앨범커버가 설렘을 배가시킨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와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해 특유의 미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세대 발라더 조연호가 가창자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종신은 ‘대인관계' 속 침착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의 화자를 표현하기 위해 섬세한 느낌의 젊은 발라더를 모색했고, 그중 가장 어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조연호를 떠올렸다.
이에 윤종신은 “연호의 목소리에는 소년미가 있어 캐릭터와 딱 맞을 것 같았다.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느낌이다"며“ 올해와 내년에 걸쳐 미스틱스토리에서 조연호의 발라드를 빌드 업 해보려고 한다. 제가 직접 프로듀싱하는 조연호를 가늠해볼 수 있는 신호탄 같은 곡이 아닐까 싶다"고 작업 뒷이야기와 함께 앞으로의 플랜도 귀띔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월간 윤종신' 5월호 ‘대인관계'(with 조연호)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