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발라드 파워는 캐나다의 연료 전지 회사입니다. 버스, 상업용 트럭, 기차, 선박을 위한 수소 연료 전지를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 오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월요일 보도 자료에서, 회사는 새로운 파괴적인 제조 기술이 유연한 흑연 양극 판의 제조를 10배 늘리겠다고 발표합니다. 발라드는 이 판들이 연료 전지에서 가장 비싼 부품들 중 하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2025년 말까지 비용을 70%까지 낮출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몇 가지 새로운 제조 공정을 통해 완전한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여 에너지와 물을 덜 소비 하면서도 더 나은 품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발라드 토론토 상장 주식은 월요일에 14%나 올랐습니다. 이날 미장 ETF 시장에서도 수소 관련 펀드들은 긍정적인 흐름을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HYDR ETF가 5% 상승하며 눈에 띠었는데요. 9 달러 후반대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X의 펀드로 다만 6개월 중장기적으로 봤을 땐 오히려 20%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 중입니다.
3)마지막으로 확인해볼 건 암호화폐 관랸한 소식입니다. 제이 클레이튼 미국 증권거래소 전 의장이 발언을 내놓았는데요. 가상 자산이 전통 금융 시장에 통합되는 건 당연하다는 기조였습니다. 최근 sec가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를 상대로 중개 혐의를 제기한 것에 대한 성명으로, 규제 당국의 규제 움직임을 지지하는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다만 겐슬러 현 위원장은 가상 자산의 유용성에 의문을 제기한 것에 반해 클레이튼 전 의장은 조금 더 긍정적인 뉘앙스의 기조를 전한 것으로 보도됐습니다. 다만 오늘장에서 암호화폐 관련 상품들은 일제히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전가은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