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코퍼레이션(공동대표 김대원·정순권, 이하 하이픈)이 하이픈 데이터마켓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전달하고자 정진호 작가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개발자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전향한 정진호 작가와 협업해 하이픈 데이터마켓을 소개하는 일러스트와 브랜드 영상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데이터마켓에 입점한 다양한 API로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제작할 수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콜라보 작품은 개발자 커뮤니티인 'OKKY'와 'OUTSTANDING'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진호 작가는 공대를 졸업하고 PHP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1세대 웹개발자이자 개발자 커뮤니티 'PHP 스쿨'의 창립자다. 약 16년간 대기업, 스타트업, 외국계 기업 등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야후에서 오픈 API와 외부 개발자를 지원하는 테크 에반젤리스트로 근무했다. 10년 전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해 현재 편집 디자인, 일러스트, 3D 모델링 등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들며 일러스트레이터로 창작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은 다양한 데이터와 솔루션을 API 형태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복잡한 중개과정이나 번거로운 절차로 이용하기 어려웠던 API 연동을 기업이나 개인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900개 이상의 API 상품과 100개 이상의 API 상품 패키지를 제공하며, API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회원가입만으로도 API를 호출할 수 있다. 또한 금액을 충전한 뒤 사용액만큼 차감하는 선불 충전 종량제 방식을 사용한다.
또한 이미 3,000여 개인 개발자, 기업 고객이 금융사 연동, 소득확인, 차량시세 조회 API 등 원래의 목적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소득확인 API 경우 멤버쉽 서비스에 연동하여 기존 서비스를 강화시키는 등 창의적으로 연동하는 고객들도 늘면서, API 사용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초성 퀴즈를 진행한다. 초성을 보고 정답을 맞히는 사람에게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 증정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회원가입 없이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회원가입 시 데이터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비즈 머니를 제공한다.
하이픈 데이터마켓 박용현 리더는 "정진호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하이픈 데이터 마켓의 브랜드 메시지와 차별성을 알리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