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 일원에 들어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오는 7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 39~113㎡ 총 1,9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42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총 10개의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고, 일반분양분 전체에 가구별 창고를 기본 제공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설 광명뉴타운은 계획 인구 2만 5,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신흥 주거지로 평가받는다.
지리적으로 서울시와 맞붙어 있고, 개발에 대형 건설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광명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 입지다.
도보권에 광명전통시장, 대형 마트, 영화관, 공공복합청사(예정)도 위치하고 있다. 철산역 생활권도 공유 가능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으며, 이를 이용해 서쪽으로는 부평구청과 부천시청, 동쪽으로는 가산디지털단지 인근 국가산업단지나 강남권역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반경 1km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모여있다.
특히 광명초등학교는 도보 약 1분 거리로 가깝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단지 내·외부 곳곳에 아이파크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프리미엄을 더할 전망이다.
우선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중심부에는 거대한 '중앙 오픈스페이스'가 가로지르는데, 이곳에는 4개의 테마로 구성된 하이엔드 정원이 들어선다.
이 외 주민운동시설, 유아·어린이 놀이터와 함께 단지 외곽을 순환하는 산책로도 계획됐다.
분양 관계자는 "정주여건과 미래가치 모두 우수하게 평가받는 광명뉴타운의 중심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킬 브랜드 대단지"라며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자신 있는 상품으로 설계했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