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후원하고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바이오헬스케어산업 특별전시회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 Reha?Homecare 2023에서 특별관 형태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생물 활성 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사업 수혜기업의 제품과 기술을 볼 수 있다.
생물활성 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특별관은 바이오제품의 판로개척 및 글로벌 시장진출 촉진과 활성화를 위한 전시회로 개최됐다. 공동부스전시를 통하여 본사업 참여기업의 제품·기술 소개가 이루어졌고 주로 고령화 시대에 확대가 확실시되는 기능성 식품의 신소재와 신제품에 대한 소개로 구성됐다.
생물 활성 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 사업은 첨단 바이오 소재 사업화 지원하기 위하여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과 신소재의 제품화를 지원하고 사업화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가 주관하고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대전대학교산학협력단이 참여했다.
주관기관인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는 제품시장진출 지원을 위한 전시회 개최 및 참가 지원, 기업 및 제품의 해외진출 지원, 기업 네트워킹 확대를 수행하며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기관이 보유한 인력과 장비를 활용하여 기업의 우수한 소재와 기술을 연구개발부터 양산화까지의 직접지원과 역할을 하고 대전대학교산학협력단은 디지털 홍보 브로셔 제작, 유통채널 확보, 기획 보고서 제작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총괄책임 (사)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정세준 국장은 "그간 우수한 기술과 소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화 인프라 및 자금의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 대한 직접지원으로 제품화를 완성해 주고 아울러서 판매와 마케팅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 지원을 하는 것에 본 사업의 의미가 있다"라며, "본 전시회를 통하여 지역 우수 기업의 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여 기업의 사업화와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에 주요한 의미"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