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신한 소호메이트’를 신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장부관리 △상권분석 △트렌드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장부관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출, 비용, 입출금 등의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 주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직원 급여관리, 급여명세서 작성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 모바일뱅킹 ‘쏠(SOL)’과 기업 모바일뱅킹 ‘쏠 비즈(SOL Biz)’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금융·비금융을 통합한 경영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소호메이트 서비스는 분산돼 있는 경영지원 서비스를 통합함으로써 편리하고 종합적인 모바일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