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지난 6월 17일 2023학년도 봄학기 종강파티와 보드게임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종강 기념으로 실시된 특강은 ‘보드게임으로 자녀와 소통하며 놀자’라는 주제로 ㈜테스트온의 대표이자 청소년학과의 겸임교수인 이주원 교수가 두뇌학습 보드게임에 대해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특강 내용은 보드게임을 활용해 자녀마음 근력키우기, 자녀의 정서지능을 높이기, 자녀와 공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체지능, 공간지능 등 9가지 주제의 보드게임에 대해 소개하며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강 후에는 아동가족학부 소속의 아동학과, 청소년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교수와 재학생들이 모여 한 학기를 평가하고 격려하는 종강파티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아동가족학부 내 신설된 아동발달센터의 아동심리검사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안내와 선후배 간의 학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사이버대학 처음으로 개발한 메타캠퍼스 내 40여개 동아리실이 설치 운영 중이며 소외 청소년을 돕는 ‘세종청사모’가 동아리실 꾸미기 이벤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청사모 회장이자 청소년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윤은성 회장은 “메타 동아리실에는 청사모의 다양한 활동들이 영상자료와 함께 소개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을 돕는 일에 관심을 갖는 학우들을 초대하면 동아리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외나 직장 일로 시간을 못 내는 재학생들의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아동가족학부에서 이번 특강 외에도 미디어중독, 공부방법, 가족스트레스 등 아동, 청소년, 가족의 웰빙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다채로운 주제들로 계속해서 특강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세종사이버대가 메타캠퍼스를 통해 해외 원거리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였지만, 활발한 대면 활동을 통해서도 알찬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과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과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어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아동, 청소년, 가족 분야를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