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상온상품 합포장 익일배송 서비스 '쓱1DAY'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쓱1DAY'는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선다. 이로써 쓱닷컴은 새벽배송,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쓱1DAY’배송은 구매 빈도수가 높은 가공식품, 생필품뿐 아니라 패션, 스포츠, 반려동물 용품 등 공산품을 중심으로 상품을 운영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한다.
3일부터 쓱닷컴 사이트에 생성된 ‘쓱1DAY' 배송 메뉴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수요를 반영해 상품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장보기에 최적화된 식료품 중심의 기존 ‘쓱배송’을 보완하고 확대하기 위해 익일배송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G마켓과 물류 협업을 강화해 신세계 유니버스 확장에도 본격적으로 나선다. 쓱닷컴의 지마켓 물류센터 활용은 신세계 유니버스 계열사간 유기적 협업 사례다.
G마켓은 지난 2014년부터 자사 입점 셀러의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스마일배송’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경기 동탄에 위치한 총 4만평 규모의 메가 물류센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쓱닷컴은 '쓱1DAY' 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최적의 파트너로 지마켓을 선택했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