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월간 음반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6월 2일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는 최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발표한 6월 월간 피지컬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오프라인 앨범 소매점 판매량을 누적 집계하는 써클차트의 6월 월간 리테일 음반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신보 정식 발매 전 6월 1일 기준 선주문 수량 513만 장을 달성했고, 6월 8일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61만 7499장을 돌파해 K팝 역대 최고 선주문 수량은 물론 초동 신기록을 쓰고 가요계 새 역사의 주인공이 됐다. 발매 이후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06.05~06.11), 써클차트 주간 리테일 음반 차트(06.04~06.10) 1위를 기록한 스트레이 키즈가 월간 차트까지 섭렵하고 막강한 파워를 자랑했다.
특히 'JYP엔터테인먼트 최초 쿼드 밀리언셀링'을 달성한 해당 음반으로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 3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수립한 스트레이 키즈는 식을 줄 모르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가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한 7월 1일 자 차트에서 '★★★★★ (5-STAR)'로 '빌보드 200' 12위를 기록, 3주 연속 빌보드 메인 차트 상위권 랭크인에 성공한 것. 또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려한 퍼포먼스, 빛깔 번쩍 풍성한 볼거리, 역대급 스케일이 조화를 이뤘고 3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7000만 뷰를 넘기고 1억 뷰 고지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했다. 재치만점 토크, 게임 코너를 비롯해 최신 앨범 타이틀곡 '특', 수록곡 'ITEM'(아이템)까지 풍성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드넓은 돔 공연장을 가득 채워준 스테이(팬덤명: STAY)와 함께 특별한 여름 추억을 쌓았다. 이번 팬미팅에서 최초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공식 동물 캐릭터 SKZOO(스키주) 버전 타이틀곡 '특' 뮤비 역시 국내외 스테이의 호평 속 온라인 화제몰이 중이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8월부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투어를 전개하고 K팝 대세 행보에 힘을 싣는다. 일본 4개 도시를 도는 돔 투어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은 8월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9월 반테린 돔 나고야와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도쿄 돔에서 총 8회 성대하게 펼쳐진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서울 KSPO DOME에서 '서울 스페셜'이라는 특별한 이름의 공연을 열고 국내 팬들의 사랑과 성원에 화답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