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총장 김광수)는 2023년 7월 4일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강서캠퍼스 6층 회의실에서 미국 캐롤라인대학교(총장 James Lee)와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교가 공동발전의 원칙에 입각하여 교직원 교류, 학생 교류, 학점 교류 및 공동 연구등 학술 교류에 관한 협약을 하였다.
협약을 통하여 양 대학교는 학술 성과를 상호 인정하며, 교차 수업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취득한 일부 학점을 상호 인정하게 된다.
본 협약으로 인하여 양교의 학생들이 상대 학교에 입학 시, 기존에 이수한 학점 중 일부를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인정 받은 학점으로 학위 과정을 단축할 수 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미래 4차산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미디어 분야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미디어비즈니스학과, 융합미디어학과, 인공지능응용소프트웨어학과의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캐롤라인대학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대학으로 미연방정부 교육부 인증(Accreditation)을 받은 정식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어 수업을 승인받아, 영어와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승인받아 유학을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찾아가는 교육으로 현지화를 추진하고 있는 혁신대학이다.
<사진=좌측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김광수 총장, James Lee 캐롤라인대학교 총장>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