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뉴 X5와 뉴 X6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부분변경 모델인 뉴 X5와 뉴 X6는 외관을 강조한 디자인을 갖추고 최신 디지털 기술을 추가로 탑재된다. 헤드라이트가 이전 보다 얇아지고 넓은 차폭을 강조하는 새로운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된다. 키드니 그릴에는 BMW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가 추가된다.
뉴 X5 M 스포츠 모델 및 뉴 X6의 앞범퍼 하단부는 팔각형 디자인 요소를 더한다. 키드니 그릴에는 더블 바와 M 로고가 장착되며 블랙 하이글로스 M 사이드미러 캡, M 쿼드 파이프 배기구 등이 함께 적용된다.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최신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탑재됐다.
BMW 뉴 X5와 뉴 X6는 전 모델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다. 여기에 최신 세대 엔진이 탑재된다. 뉴 X5 xDrive40i 및 뉴 X6 xDrive40i 모델은 이전 모델 보다 출력이 41마력 향상된 381마력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뉴 X5 xDrive30d와 뉴 X6 xDrive30d는 최고 출력 298마력, 최대 토크 68.3kg·m을 발휘하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고성능을 발휘하는 M60i 모델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4.4L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만에 가속한다.
모든 라인업에는 최신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와 패들 시프트가 기본 장착된다. 더불어 배분의 변화에 따라 롤을 억제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지원하는 에어 서스펜션이 포함된다.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6 M60i에는 민첩한 성능을 발휘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기능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M 스포츠 디퍼렌셜과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이 적용된다.
BMW 뉴 X5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BMW 뉴 X5 xDrive50e는 BMW 최신의 전동화 기술인 5세대 전기구동계 (GEN5 eDrive) 시스템이 탑재된다.
최신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합산 시스템 출력은 이전 모델보다 95마력 증가한 489마력(부스트 모드 기준), 토크는 10.2kg·m 증가한 71.4kg·m이다. 제로백은 4.8초다.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29.5kWh로 이전 모델 대비 25%가량 증가한 덕분에 가득 충전 시 최대 77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모드 최고속도는 시속 140km다.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0% 적용 기준)은 트림에 따라 뉴 X5 xDrive30d가 1억 1,700만 원~1억 2,210만 원, 뉴 X5 xDrive40i가 1억 2,270만 원~1억 2,770만 원이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뉴 X5 xDrive50e가 1억 2,820만 원~1억 3,520만 원, 고성능 모델인 뉴 X5 M60i xDrive가 1억 5,800만 원이다.
뉴 X6 xDrive30d가 1억 2,580만 원, 뉴 X6 xDrive40i는 1억 3,140만 원이며, 고성능 모델 뉴 X6 M60i xDrive는 1억 6,150만 원이다.
BMW X 시리즈 중 초고성능 SAV 모델인 '뉴 X5 M'과 초고성능 SAC 모델 '뉴 X6 M'은 오는 8월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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