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오는 7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08㎡, 총 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다.
단지는 약 5만 9,136㎡ 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개발하는 검단신도시 1단계의 특화구역인 넥스트콤플렉스에 속해 개발 수혜가 기대된다.
넥스트콤플렉스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과 각종 문화집회 시설, 대규모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으로, 특히 이 사업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 역세권 개발사업과 함께 진행돼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인근에는 인천 법조타운도 개발되고 있어 검단신도시를 대표하는 중심 생활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인천 법조타운은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오는 2026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 도보 4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서울·인천시내 접근성을 누릴 전망이다.
또 인근에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검단-경명로간 도로 등의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촘촘한 광역교통 도로망도 갖출 예정이다.
주변에는 김포시 장기역과 부천시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잇는 서부권 급행철도(가칭 GTX-D 예정) 노선도 추진 중이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이러한 상징성에 걸맞은 다양한 상품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제외)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수도권 대규모 택지에 공급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주변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특별공급 제외), 재당첨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며 "인천 50%, 수도권(서울, 경기) 50%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에서 서울과 김포 등 인근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