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김민지 반도체공정과(‘24학년도 신설예정) 교수가 ‘2022 NCS학습모듈 개발사업 유공자 표창’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교수는 NCS학습모듈 수정·보안 개선위원(’17년도)으로 활동, ▲ 금속엔지니어링 및 도금(2018년) ▲ 금속재료(2019년) ▲ 특수주조(2020년) ▲ 재료시험(2021년) ▲ 알루미늄 가공(2022년) 등의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NCS학습모듈 개발·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발된 NCS학습 모듈은 전국 단위의 공업계 계열 특성화고등학교 및 직업훈련을 담당하는 기관 등에 채택되어 사용될 예정이다.
김 교수는 국제적인 학술 데이터베이스인 SCI·SCIE뿐만 아니라, 국내외 학술재단에서 인정받는 전문학술지에 총 60여 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과학기술상용화협회 운영이사, 한국환경에너지공학회 부편집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왕성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김 교수는 ’24학년도 신설학과인 ‘반도체공정과’ 개설을 주도하며 K-반도체 산업의 핵심인 반도체 소재·공정·분석 분야 맞춤형 인재양성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국제 표준 ISO/IEC 17024에 기반한 플라즈마 기술자격인증 취득 지도를 위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 실질적이고 고품질의 기술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