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고객감동 콜센터'에 선정된 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석권한 것이다.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전제품 AS 13년, 모바일·IT AS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6일 발표한 '2023 한국서비스품질 지수(KS-SQI)'에서도 휴대전화, 가전제품, 컴퓨터 AS 품질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엔지니어 CS 역량' 향상을 위해 'CS컨설턴트'가 전국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CS 교육, 고객 응대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일에는 국내 최초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인 '삼성 강남'에 서비스센터를 오픈하는 등 인프라 개선에도 노력 중이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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