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 천안 본교에서는 지난 7월 5일 석광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미래융합학부 학부장과 최준호 오케스트로㈜ 최준호 부대표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학교 측이 21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에서 양 기관은 산업체와 대학간 AI융합교육에 대해 논의했으며 산업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AI융합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클라우드 관련 연구와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클라우드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오케스트로는 2018년 설립돼 클라우드 풀스택 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제품) 개발 및 고도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대표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예비유니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는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AI+X’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AI 융합적 사고를 지닌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트랙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관련 전문성을 지닌 전문 교수와 강사진이 AI+메타버스 스터디,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처리기사, 빅데이터 분석기사 등 국가(민간)자격증 획득, (1인)창업준비, 각종 정부 기관 주최 공모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져 있는 K-POP 특성화 대학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명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으로 주목받는 K-교육 선도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최근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콘퍼런스’에서 SDGs(국제지원) 외교부장관상을 받았으며 뇌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융합콘텐츠학과, 동양학과 등 문화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의 2023학년도 신·편입생 후기 2차 모집은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며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상담 신청을 통해 유선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