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 측은 최근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높아지며 안정적으로 현금 흐름을 확보할 수 있는 배당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월배당 ETF란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서 나오는 이자, 배당 등의 분배 수익을 매월 받을 수 있게 만든 상품이며, 월 분배금은 다른 상품에 투자하는 재원으로 사용하거나 제2의 월급 또는 연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월말 기준 국내 상장된 월배당 ETF는 총 29종이며, 전체 순자산 규모는 6월말 기준 약 2조 5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동준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팀장은 "투자 목적이나 연령, 투자 성향에 맞는 월배당 ETF를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충하는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투자하는 자산에 따라 분배금의 재원과 변동성이 상이하기 때문에 가이드북을 통해 TIGER 월배당 ETF에 대해 이해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가이드북은 월배당 ETF에 대한 소개부터 투자 수익 및 분배금 세금 등 유의사항을 비롯해 월배당 ETF의 투자 정보를 담고 있으며,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