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내달 14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가 넘는다.
농심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보다도 높다.
신제품 중량은 기존 신라면보다 5g 늘어난 125g이고, 소매점 기준 1,500원에 판매한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육수의 감칠맛을 내는 재료를 보강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맛있게 매운맛'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신라면을 즐겨 먹으면서 보다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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